김해시, 시정 민원 문제 해결 위해 '메타버스 시정' 도입한다.

김해시, 시정 민원 문제 해결 위해 '메타버스 시정' 도입한다.

기사승인 2022-06-29 16:49:06
김해시가 세계적 4차산업혁명 시류에 편승해 민원인들의 다양한 시정 개선 요구를 해결하고자 '메타버스 시정 도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시정 도입 공청회'를 열기로 하고 29일부터 7월6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공청회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기반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시민토론회장에서 7월13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김해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과 육성'을 위한 가치 제시와 시민들의 불편사항 개선, 시민 생활의 효율성 향상 등을 주제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한다.

공청회 참여 시민들은 시민 생활과 산업영역 발전 개선 사항을 도출하고 분야별 문제(생활과 농업·농촌, 환경, 산업(제조), 문화·예술·관광 중 선택)에 대해 메타버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정 아이디어를 모색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다. 대상은 김해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하면 된다. 시민참여단 신청은 김해시 누리집에서 '공청회' 검색 후 공고문을 내려받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청서로 접속한 후 작성하면 된다.

조광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메타버스 시정은 시민의 참여와 활용이 중요하고 많은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이 필요한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