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의료 관계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간호학과는 이번 엑스포에 학과 11개 전공동아리 학생 34명과 교수진이 나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비만도 측정, 활력징후 및 산소포화도 측정, 심음 및 폐음 듣기, 건강 상담과 함께 건강 퀴즈 이벤트 등을 열며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간호 실무 능력을 선보였다.
또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전시회를 참관하며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보건의료 전문 분야 서비스와 동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가졌다.
행사 나선 김미영(4년) 전공동아리 회장은 “많은 방문객이 부스를 찾아주시고, 건강 상담을 받고 환하게 웃으시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굉장히 뿌듯했다. 예비 간호사로서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했다.
박효진 간호학과장은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돼 이번 엑스포에 학생들이 참여하면서 간호 관련 대인 의사소통을 향상하는 기회가 됐고, 전시회를 참관하며 최신 보건의료기술과 간호보건서비스 분야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서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영진전문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포장배달 서비스’ 과정 운영
영진전문대는 오는 15일까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포장배달 서비스’ 과정이 교육생 35명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대구시가 지원하고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가 진행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영진전문대는 코로나로 포장배달 음식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아카데미 2기 과정을 ‘포장배달 서비스’ 정하고 외식업 초기·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올 7~8월(96시간) 집중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은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먼저 한식·일식·양식에서 대표적인 포장배달 메뉴를 각각 한 가지씩을 선정, 실습을 통해 훈련한다.
또 ‘온라인 홍보 마케팅’, ‘창업 트랜드 연구’, ‘SNS 마케팅’ 등을 경영컨설팅 전문가가 진행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성공사례 연구’, ‘사업계획서 수립’, ‘실전모의 창업’ 등 실무 위주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중 지역 유명 외식업체 두 곳도 직접 방문, 현장의 생생한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한다.
한편 지난 2개월간 진행한 이번 아카데미 1기‘베이커리 카페’ 과정은 32명 교육생 전원 수료는 물론 전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1기 과정은 지난 1일 영진전문대 조리실습실에서 실전모의창업대회를 겸한 수료식을 열고 우수팀을 시상하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