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 생명 존중 인식 확산시킨다

김해시, 청소년 생명 존중 인식 확산시킨다

기사승인 2022-07-06 09:46:03
김해시와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9세에서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김해시가 청소년들의 생명존중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서다. 공모전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함께 한다.


공모 주제는 '또래 생명 지킴이 활동을 알리고 청소년에게 생명 존중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정했다.

공모주제에 맞는 영상이나 웹툰, 카드뉴스 형태의 UCC이면 모든 게 가능하다.

제출 기간은 11일부터 8월10일까지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 공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 시청 누리집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한다. 1등(1개팀)은 30만원, 2등(1개팀)은 20만원, 3등(2개팀)은 각 10만원으로 총 4편을 선정해 총 7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공익캠페인과 공식 SNS 등 시정에 활용한다.

임철진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한 만큼 국가도 적극적으로 함께 나서야 한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범 국가적 관심을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나 김해청소년문화의 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