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지난 6일 2023학년도 대입 교수위촉사정관 위촉식과 입학사정관 윤리강령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선포식 이후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도 진행됐다. 이날 작업치료학과 최종배 교수를 대표로 57명의 교수위촉사정관을 위촉했다.
만화에니메이션학과 안종만 교수 등 신임 교수사정관은 선포식을 통해 “대학 입시 관리와 학생 선발 과정에 참여하는 전문가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모든 과정에 공정하고 성실하게 책임을 다할 것”을 밝혔다.
선포식 이후 직무교육은 강원진학지도협의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진광고등학교 김재기 교사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및 일선 고등학교의 이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했으며, 이어 ‘202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이해’와 ‘학생부종합전형 모의서류평가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해영 상지대 입학처장은 “2023학년도 입시를 위해 여름방학에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며 열정을 다해주신 교수사정관께 감사하다”며 “잠재력 있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중요한 일에 공정하고 내실 있는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상지대는 2023학년도 입시에서 총 1951명을 모집하며 정원 내 인원 중 수시모집으로 1649명, 정시모집으로 156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13~17일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