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김해 산하기관 소식]

김해시복지재단,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김해 산하기관 소식]

기사승인 2022-09-28 04:10:51
(재)김해시복지재단이 운영 중인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가 고령자 일자리 발굴과 취업 연계를 위해 4분기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센터는 지난 3분기에 이미 시니어인턴십 연간 사업 배정 실적을 달성해 호응을 얻었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고령자를 인턴으로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용한 기업은 1인당 최대 6개월간 월 약정 급여의 50%(월 최대 40만원)를 지원한다. 시니어인턴십 모집 홍보는 김해 경천철 보드나 지역 내 현수막으로 확인하면 된다. 


◆'어르신 장수사진 찍으시고 무병장수 하세요'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10월7일 '무병장수 기원,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2018년도부터 6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 사업은 '지역사회 사진관(꿈사진관 대표 조상호)'이 재능기부와 메이크업 분야 전문학원(감미화미용학원 대표 이수훈)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진행한다.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해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대상은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0명이다.

강미경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장은 "장수사진은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 기획하지만 재능기부자와 자원봉사자의 도움 없이는 진행될 수 없는 사업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며 참여를 당부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람 중심' 실천을 위한 직원 학습조직 운영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장애인복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추고자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 학습조직을 운영한다. 직원 학습조직 운영은 장애인 복지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사람 중심'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북리딩과 온라인 교육, 사업 적용사례 등을 공유해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해 한 단계 향상된 장애인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한다.

'사람 중심 계획'은 장애 당사자가 가진 꿈과 희망, 삶의 목적을 성취하고자 당사자·가족·지역사회 옹호인이 함께 모여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찾아 연계하는 실천 과정이다.

이 사업은 기관 중심에서 당사자 중심으로 변화하고자 터닝포인터를 직원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