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사진박물관 사진아카데미 강좌 수강생 모집
동강사진박물관은 2022년 동절기 사진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강좌는 2016년 개설해 군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운영이 잠정 중단됐고, 이번 강좌 개설 및 수강생 모집으로 재개됐다.
이번 동강사진박물관 동절기 사진아카데미는 오는 11월18일부터 12월23일까지 매주 금요일을 이용해 회당 3~4시간씩 6주 과정으로 스마트폰 사진교실과 포토에세이 만들기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폰 사진교실은 스마트폰 기능 및 촬영방법 학습 후 직접 찍은 사진으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드는 강좌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30분~오후 2시 30분에 진행한다.
포토에세이 만들기는 직접 찍은 사진으로 손 바인딩을 한 세 가지 종류의 포토에세이 책자를 만드는 프로그램 강좌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2시30분~ 오후 5시30분에 진행한다.
두 수업 모두 각각 15명 내외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 과정에 필요한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이 부담한다.
◆안전보안관 간담회 개최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지난 2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우리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보안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안관은 안전문화 활동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자율방범대, 해병대전우회, 의용소방대 등으로 구성돼 1,2기 재위촉 19명 및 3기 위촉 40명 등 총 59명을 위촉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증 수여와 생활 속 안전위반 행위 신고, 안전신문고 활성화, 다양한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 참여 등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보안관의 활동방향 논의와 건의사항 수렴으로 진행됐다.
◆산불조심기간 조기운영 예방활동 돌입
영월군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2월15일까지로 정해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 돌입하기 전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조기 선발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58명으로 구성됐으며, 영월읍과 산불초기대응 및 예방을 위해 전진 배치된 산솔면, 주천면에 소속된다. 추후 관할구역 내 산불취약지역 순찰활동과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조기 선발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속 공공부문의 역할 강조와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