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시의회 최미옥 의원은 1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제15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전 분야에 걸쳐 브랜드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선도한 인물·기업·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최 의원은 우리나라 지역사회정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정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의원은 현재 원주시의회 최초 여성 부의장이자 제8·9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제8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 제8대 후반기 건설도시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거쳐 제9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원주시 어르신·임산부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원주시 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제·개정 발의하고, 원주시 지속가능 발전 이행을 위한 제언, 안전한 원주 구축, 자전거 친화도시 원주 구축 등 시 현안에 대한 의견 및 정책을 제시하며 시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 의원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 노력을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원주시민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