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정시 원서접수 기간 중 4년제 대학교 지원은 마무리됐다. 현재 전국 전문대학들이 이달 1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취업, 인서울 전문대 등 대학 진학에 관심 있으면서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기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전문학교나 특성화학교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2023 전문대 정시 원서접수 마감 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학과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융복합 교육을 통해 실제 게임제작 과정에 참여한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과는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게임산업에 진출할 게임개발자,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현재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이 취업을 염두하고 게임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블록체인, 메타버스와 NFT 연계 게임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학과에서는 게임그래픽을 학습하며 모바일, 가상현실(VR), 서버를 적용한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제작한다. 3년제 운영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 중이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지원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