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 네이버웹툰 ‘HO!’ 연재작가 억수씨 특강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 네이버웹툰 ‘HO!’ 연재작가 억수씨 특강 

기사승인 2023-01-16 15:29:05
한국예술원 제공

한국예술원은 지난 6일 웹툰콘텐츠계열에서 주최한 남준석 작가(필명 억수씨)의 웹툰 특강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네이버 웹툰 ‘우리는 요정’, 'HO!'를 연재한 남준석 작가가 참석했다. 

남준석 작가는 인기 웹툰이었던 ‘오늘의 낭만부’를 연재하면서 이름이 알려졌다. 특히, 청각장애인 HO와 펼치는 연애 이야기 웹툰인 ‘HO!’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며 남준석 작가의 대표 웹툰으로 자리매김했다. 

남준석 작가는 ‘웹툰 작가의 삶’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작품 구상을 위한 작가의 스토리 노트 작성 방법과 스토리 제작에 대한 정보를 알렸다. 작가 데뷔 과정과 여러 작품을 연재하며 겪었던 경험담도 전했다. 

또 웹툰 작가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한 조언을 강조했다. 만화 평론가로 활약 중인 조익상 교수는 “이번 남준석 작가의 특강이 웹툰 작가로 데뷔를 앞둔 학생들에게 앞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은 시사주간지 ‘주간경향’에서 ‘만화로 본 세상’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만화 평론가 조익상 교수, 네이버, 다음, 레진에서 두루 연재하고 최근 화제작 ‘템빨’ 웹툰판의 콘티 작가로 참여한 이동욱 교수, 작가명 ‘남방과일차’로 네이버 웹툰 ‘친구의 비밀계정’을 연재 중인 장효진 교수 등 전문성을 갖춘 만화 연구자, 웹툰 작가로 교강사진을 구성하고 있다. 웹툰 제작 실기에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과 함께 체계화된 커리큘럼에 입각한 교육을 진행하며 졸업 시 만화예술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