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적설량과 강수량은 경북 북부 내륙, 경북 북동 산지는 1㎝ 미만, 5㎜ 미만이며, 경북 남서 내륙은 0.1㎝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이날 대구·경북의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4~7도가 되겠다.
각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독도 4도, 울릉도 2도, 포항 -2도, 울진·영덕 -3도, 대구·경산·경주 -4도, 구미·상주 -5, 영천·칠곡·문경 -6도, 청도 -7도, 고령·성주·안동·예천 -8도, 군위·의성·봉화(춘양)·영양 -10도, 청송이 -11도까지 떨어지겠다.
낮 최고기온은 칠곡·고령·성주·울진·포항·경주·독도 7도, 대구·영천·경산·청도·구미·의성·영덕·울릉도 6도, 군위·안동·상주·예천 5도, 청송·문경·봉화(춘양)·영양이 4도에 머물겠다.
낮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겠으나 내일(20일) 낮부터 다시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내일 대구·경북의 아침 최저기온은 -4~1도, 낮 최고기온은 0~5도로 예상된다.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도로에 살얼음이 생기고 빙판길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된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