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김해소식]

김해시의회,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3-02-02 17:16:48
김해시의회가 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류명열 의장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와 적십자봉사회 김해지구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류명열 의장은 "재난현장 구호활동은 물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김해시의회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면밀히 살피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의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온정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납부에 동참하고 있다.


◆김해시, 기업활동 규제 개선할 규제개혁 아이디어 모은다

김해시가 시민과 기업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고자 '2023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출산과 육아, 노인·장애인, 저소득층 등 복지 저해 규제 개선, 교통과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 개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고용, 생산·유통 판매 등 기업활동 애로 해소, 신기술과 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신산업 규제애로 해소 등 4개 분야다.


공모기간은 지난 1일부터 3월17일까지 45일간이다. 자격은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규제개혁 실무부서의 예비심사와 실무심사단의 1차 심사를 거친 후 규제개혁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우수 1명은 100만원, 우수 3명에는 각 50만원, 장려 7명에는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제공한다. 미 시상자 중 고득점순 80명에게는 각 1만원권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정운호 법무담당관은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말했다.


◆김해문화의전당, 씨네마루 영화 '애프터 썬' 상영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2월 씨네마루 영화로 샬롯 웰슨 감독의 영화 <애프터 썬>을 상영한다. 이 영화는 부녀간의 사랑 너머에 있는 기억의 의미를 주제로 삼았다.

영화 <문라이트>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베리 젠킨스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 인기 시리즈 '노멀 피플'로 유명한 배우 폴 메스칼과 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천재 신인 배우 프랭키 코리오가 출연한다.

지난 2022년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 초청작으로 처음 소개된 이후 2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전 세계 유명 영화제에서 극찬을 받았다.

<애프터 썬>은 2월9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1회씩 총 9회 상영한다. 관람료는 성인 5000원이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어린이도예교실' 개최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이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인 '어린이도예교실-나도, 도예가다'를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주 1회씩 총 4회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흙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의 감성을 잘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교육은 '알록달록 접시만들기'와 '나만의 시계만들기', '정원만들기', '분청머그컵꾸미기' 순으로 운영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김해지역 유산인 분청도자를 활용한 체험을 접함으로써 성장기 정서와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어린이도예교실은 여름방학기간에도 같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매년 도자 관련 전시는 물론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