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시내버스 탑승⋅환승 체험..."개선방안 마련하겠다"

박동식 사천시장, 시내버스 탑승⋅환승 체험..."개선방안 마련하겠다"

기사승인 2023-02-13 16:53:45
박동식 사천시장이 지난 1월 환경미화원 체험에 이어 13일 오전 시내버스 탑승객들의 불편함을 함께 느껴보기 위한 방안으로 '시내버스 탑승과 환승 체험'을 직접 체험했다. ⋅

박 시장의 이번 체험은 지난 1995년 시·군 통합 이후 처음으로 전면 개편한 시내버스 노선에 대한 시민들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 청취와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시장은 사천터미널에서 230-1번 시내버스를 타고 스위첸아파트 입구 사거리까지 이동하면서 불편사항을 직접 몸으로 느꼈다.

또한, 사남면 월성삼거리 승강장에서 환승 체험한 박 시장은 환승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개선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특히, 시내버스 탑승객과의 대화를 통해 운행 시간, 배차간격, 노선추가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개선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권역별, 행정구역별로 시내버스에 번호를 부여해, 시내버스 번호만으로도 어느 지역으로 운행하는지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또한,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모든 시내버스는 시청을 경유하도록 했으며, 60분 이내 1회 무료환승을 함께 시행해 사천시 전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들이 어떤 불편을 겪는지 직접 느껴보기 위해 시내버스 탑승과 환승 체험을 하게 된 것"이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혼란과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효율적인 시내버스 운행을 위해 노선을 전면적으로 개편해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시범운행을 거쳐 3월1일 본격 시행에 나설 예정이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