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를 즐기고 체험할 '메타버스 김해' 선보여  

김해시, 김해를 즐기고 체험할 '메타버스 김해' 선보여  

기사승인 2023-02-15 10:52:57
김해시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와 젭(Zep)'을 활용한 '메타버스 김해'를 15일 선보였다. '메타버스 김해' 는 가상공간에서 김해시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 대표 가상 소통창구이다.


'제페토'에서 구현한 '김해시청 연지공원 월드'는 행사장과 홍보관, 시민갤러리에서 포토존, OX 퀴즈 등으로 방문자들이 참여 가능한 공간이다.

'젭'에서는 김해시청 소 대회의실과 시민갤러리, 부원동 가치가게, 봉황동 봉리단길, 수로왕릉, 연지공원 등의 공간을 구성하고 가야왕도 김해 대표 상징물인 '기마인물형 뿔잔'을 모티브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입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진행한 '메타버스 김해' 안내 캐릭터 공모전 당선작인 '금이와 해니'를 비롯한 5개의 안내 캐릭터(NPC)를 활용해 디지털 이용자가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메타버스 김해'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이날부터 3월15일까지 '뿔잔을 찾아라'와 '내가 이구역 홍보왕'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한다. 

'뿔잔을 찾아라'는 '젭'에서 '메타버스 김해'를 둘러보고 각 맵에 숨겨진 3개의 뿔잔(힌트)을 찾아 최종 목적지에 도달해 구글폼으로 인증하는 것이다.

'내가 이구역 홍보왕'은 각종 SNS에 메타버스 김해 홍보글을 작성한 후 구글폼으로 게시글 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시는 비대면 소통을 위한 회의실과 행사장 등 메타버스 공간을 시민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가치가게 내부 공간을 추가로 구축해 홍보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더불어 시가 보유한 디지털 자산의 메타버스 연결로 '메타버스 김해'를 적극적으로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