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졸업생 3657명 배출
대구대가 지난 17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과 각 단과대학에서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부는 각 단과대학별로, 대학원은 성산홀 강당에서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대학원 학위수여식은 국민의례, 학사보고, 총장 축사, 학위증서 수여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30명, 석사 269명, 학사 3358명 등 총 3657명이 영예의 학위를 수여 받았다.
또 42명의 장애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77명도 이날 학위수여식의 주인공이 됐다.
박순진 총장은 축사에서 “대구대는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바라보며 사회적 약자를 먼저 생각하고 나눔을 통해 인간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 온 자랑스러운 대학”이라면서 “졸업생들은 앞으로 사회에 나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 인간에 대한 사랑, 공동체를 위한 헌신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재정지원사업 종합평가 워크숍 가져
영남이공대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2023학년도 영남이공대 재정지원사업 종합평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 등 영남이공대 주요 재정지원사업의 우수사례 발표 및 성과 공유를 통해 공유·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종합평가 워크숍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부서장 및 학과(계열)장 등 교내 주요 교직원들이 참석했으며, LINC3.0사업단협의회 배장근 회장, HiVE사업발전협의회 노재준 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경북연구원 이정미 실장 등이 함께했다.
워크숍 첫날인 16일에는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배장근 회장의 ‘LINC3.0 주요추진 내용 및 산학연계 실무교육 사례’ 특강, 노재준 회장의 ‘2023 HiVE사업의 전망과 과제’ 특강, 남기석 단장의 ‘혁신지원사업&LINC3.0 종합성과’ 발표, 류창수 센터장의 ‘HiVE사업 종합성과’ 발표, 최영오 부단장의 ‘재정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 동신대 김춘식 교수의 ‘인문예술을 활용한 평생직업교육’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종합평가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튿날인 17일에는 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 등 각 사업단별 성과분석 토론의 시간을 갖고 사업성과 확산 및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주요 재정지원사업 선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전문대학임을 증명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대학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혁신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대 보육교사교육원, 28기 보육교사 수료식 가져
수성대 보육교사교육원은 지난 17일 리오바관 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보육교사 28기 수료식을 가졌다.
김선순 총장과 보직자, 수료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1년 동안 보육교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18명의 수료생들이 보육교사 3급 자격을 취득,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의 보육교사로 취업했다.
대구가톨릭대, ㈜BAS 에어부산과 산학 및 실습협력 협약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4일 ㈜BAS 에어부산과 산학 및 실습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항공운송 분야 상호 교육 및 항공기 운영에 관련된 기술 교류 △산업체 특화 전문인력 양성 및 지원 △항공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실습 지원 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전병구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항공 산업의 인력 확충과 대구가톨릭대 학생의 관련 업계 진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