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가자 모집

횡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3-02-23 12:59:16
강원 횡성군청.

강원 횡성군은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대상자의 건강습관을 모니터링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6개월간(24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17일 모집에 들어갔으며, 1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대상자는 만19세 이상의 횡성군민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약을 복용 중이거나 이미 질환을 진단받은 경우는 참여할 수 없다. 

최초 건강검진을 통해 참여 가능 여부가 결정되며,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한 개 이상 보유 시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참가자에게는 보행 수, 이동 거리, 심박수, 칼로리 소모 측정이 가능한 블루투스 연동 손목시계형 활동량계를 지급하며 3회 무료 건강검진 및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상담과 모니터링이 제공된다. 또한 운동, 영양 실천 등 미션 달성 시 랭킹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모바일 헬스케어는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비대면으로 보건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생활 습관 개선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가 건강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만성질환 발병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