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건강 공공의료서비스 지역보건의료 심의위 개최 

정선군, 건강 공공의료서비스 지역보건의료 심의위 개최 

기사승인 2023-03-08 17:27:27
강원 정선군청.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현황분석을 통하여 주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수립하는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이번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의 주민 건강 향상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원홍식 정선군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위원회에는 보건소장과 보건의료분야 단체장, 전문가 등 11명의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른 지난해 시행결과에 대해 점검하고 제8기 정선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제8기 정선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앞서가는 공공의료서비스로 건강한 행복정선 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건강하고 안전한 보건의료환경 조성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 통한 군민 건강 도약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강화 등 3가지 추진전략을 설정했다.

추진 전략 주요 내용으로는 ▲공공의료 인프라 개선을 통한 보건의료격차 해소 ▲건강한 임신·출산부터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맞춤형 통합건강관리를 통한 노인 건강증진 ▲보건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강화 등 9개 추진과제, 14개의 세부과제를 세웠다.

원홍식 정선부군수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으로 군민들의 보건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