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관광박람회사무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남 18개 시·군을 비롯한 100여개 기관·업체가 참가해 350여개의 부스 규모를 운영하는 경남 최대 관광박람회이다.
함안군은 영화관을 연상케 하는 부스에서 <함안 멀티플렉스!>라는 주제로 각종 체험 이벤트를 통한 관광자원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멀티플렉스(Multiplex)는 극장·오락실·식당·쇼핑시설 등을 합쳐 놓은 복합건물을 의미한다. 이처럼 생태·역사·문화·레저 등 복합적인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함안군을 소개하는 것이다.
부스 내 주요 체험으로는 스크린승마 목표점수 달성 시 실제 함안군 승마공원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체험권 증정, 미니농구 및 인형 뽑기 체험, SNS이벤트 참여 시 팝콘 증정 등 각종 체험 참여를 통한 관광 기념품 획득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도 군은 부스 내 영화관 코너를 배치해 최근 예능‧방송을 통해 송출된 함안낙화놀이 장면 등을 재생해 군 대표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또한 함안면 한우국밥촌 내 신규 개설된 함안관광안내소 공간을 배치해 각종 관광안내 정보 제공 및 관광기념품 등의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함안군 멀티플렉스 부스에서 각종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올 봄 나들이는 함안군으로 찾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