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말이산고분군 관광객 중 함안군 공식 SNS 구독자(팔로워)를 대상으로 나홀로나무(벚꽃나무) 일대에서 무료 사진 촬영방식으로 진행된다.
벚꽃이 만개한 날 3시간 동안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촬영을 진행하며, 촬영된 사진은 보정 후 카카오톡으로 전송된다.
촬영물은 선정 후 공식 SNS에 홍보목적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초상권에 동의한 자에 한해 무료사진 촬영이 실시된다.
한편 이번 사진이벤트는 올해 말이산 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원의 염원을 담아 아름다운 말이산 고분군의 봄 풍경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함안군,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함안군은 28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상남도의회 조영제·조인제 의원과 이병철 함안부군수를 비롯한 사업부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보고와 내년도 도비 예산 확보방안과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주요 현안은 △지역활력타운 공모 △공공형 친환경 골프장 조성 △말이산 고분군 ‘왕의 정원’ 조성 △합강권역 관광개발사업 △보훈복지타운 조성 △2026 함안 세계원예(수박)박람회 개최 등이다.
또한 내년도 주요 도비 건의사업으로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증축) △함안군 장애인복지관 건립 △자양산 산림욕장 조성 △지방도 1021호(옥렬지구) 교차로 개선 △공영주차장 조성 등 총 9개 사업에 대해 공유하며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병철 부군수는 “군정발전을 위해 현안사업과 내년도 도비 신청사업을 관심 있게 챙겨주시길 당부드리며, 도의원님의 탁월하신 역량과 함안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더 큰 함안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XR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 공연
함안문화예술회관은 4월15일 토요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최고다 호기심 딱지’를 선보인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4시 30분 공연이 있으며 ‘최고다 호기심 딱지’는 이미 국내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EBS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TV방송을 뮤지컬로 제작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바이러스가 많은 지금 시대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과 청결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교육적인 내용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잘 풀어낸 공연이다.
국내 유명 개그맨 김원구(호떡이)와 개그우먼 박이안(호빵이), 마술사 문준호(일구네 집사) 등 20여명의 출연진이 뮤지컬과 일루전 마술, 비보잉 등 다양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