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청년고용협의회는 정부 고용정책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김해지역의 취업 관련 중요사항들을 협의할 목적으로 지난해 전민현 총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한 후 올해 2년째를 맞았다.
이날 협의회에는 인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LINC 3.0사업단을 비롯해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시청, 경남경영자총협회,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시 청년협의체, 김해건설공고, 김해한일여고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년취업 지원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고 올해 열릴 연합 채용 박람회 개최와 관련해 주요 사안들을 의논했다.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유진우 소장은 "연합 채용 박람회가 실질적 취업으로 연결하고자 학교와 적극적으로 연계해 구인 구직 불균형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간 지속적인 공동 노력으로 김해 청년들의 외부 유출을 막는데 지역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고 전했다.
◆인제대 총장배 동문 골프대회 동문 화합과 소통의 장
인제대 총장배 동문 골프대회가 지난달 29일 가야컨트리클럽에서 개최했다. 대회에는 경영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 동문 가족 등 120여명이 참가했다.
코로나 여파로 그동안 소원했던 동문 간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대학 측에서 전민현 총장과 김만식 교학부총장, 조형호 대외부총장, 이성희 경영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전민현 총장은 "동문 골프대회는 경영대학원 동문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하며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대학도 동문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은 스트로크방식의 경우 남자부 천승호(DREAM 최고경영자과정 1기) 동문과 여자부 김정이(DREAM 최고경영자과정 1기) 동문이 차지했고 뉴페리오방식에서는 남자부 김영덕(최고경영자과정 20기) 동문과 진유정(최고경영자과정 14기) 동문이 차지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