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9급 공무원시험 대비반 모집 등

[평창 단신] 9급 공무원시험 대비반 모집 등

기사승인 2023-04-04 12:02:20
강원 평창군청.

◆9급 공무원시험 대비반 모집

강원 평창군은 2023년 9급 공무원시험 대비반 운영을 위해 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시험 대비반’은 수도권 공무원시험 준비생과의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고자 지역인재에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평창군 누적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18세 이상 주민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7일까지로, 신청서 및 주민등록초본(주소 변동이력 포함)을 평창군청 인재육성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총 선발인원은 24명으로, 지원자격에 부합한 군민 중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미달 시 전원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주민에게는 9급 공무원 시험 동영상 강의를 1년 동안 수강할 수 있는 프리패스권을 지원하며, 해당기간 동안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및 전문 과목(행정학, 행정법 등 20개 과목)을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창군 인재육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평창초등학교 군청 견학프로그램.

◆평창초 학생들, 평창군청 견학 프로그램

평창군은 4일 평창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명과 함께 군청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군청 내 부서 및 업무소개와 견학, 군수와의 만남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학생들이 우리군 행정기관의 역할을 쉽고 바르게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에게 공공기관의 역할 및 하는 일 알아보기 등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재육성과, 복지정책과, 민원토지과, 관광문화과 등 다양한 분야의 부서를 방문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초등학교 학생들이 관공서에 직접 방문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견학을 통해 평창군을 바르게 이해하고, 군청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잠깐이나마 보고 배워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출향인사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평창군 출신 농협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응원하며 평창군청에 기부금을 기탁했다.

김남진 농협경제지주 강원본부 부본부장, 김태윤 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 마케팅추진단 단장, 이부한 농협손해보험 강원지역 총국 총국장, 전영한 농협 네트웍스 강원지사장은 고향사랑기부금 4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와 활성화 의지를 다졌다.
 
기부자들은 “고향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출향인이 고향을 위해 기부에 동참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시행에 들어간 고향사랑 기부제는 거주지외 지자체에 500만원까지 기부한 뒤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기부액은 전액 해당 지역주민의 복리후생에 쓰인다. 개인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지방 재정을 확충하는 것은 물론 지역간 재정 격차를 완화하고, 지역특산물 등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게 해당 제도의 취지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10만원까지 전액세액공제가 된다.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도 16.5%의 세액을 공제 받을 수 있다. 개인이 10만원을 기부하면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500만원을 기부하면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