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현창)은 지난 4일 공단 출범 2주년을 맞아 봉평면에 위치한 평창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에서 기념식 및 고객서비스 헌장 선포와 공단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행사에선 박현창 이사장의 기념사로 시작을 알리고 공단이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고객서비스 헌장 선포를 진행했다.
고객서비스 헌장에는 ▲고객만족 경영 ▲고객 감동의 사회적 가치 실현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고객의 신뢰와 만족 등의 실천 의지가 담겼다.
공단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공단 발전방안 토론회를 열고, 식목주간을 기념해 평창자연휴양림 내에 나무 60그루를 심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와 올해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등 6개의 사업을 추가로 맡아 총 10개의 사업을 맡고 있다.
계방산오토캠핑장은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캠핑장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고, 지난해 외부 고객만족도 점수를 도내 공기업 중 4위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박현창 이사장은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직원에게 경영마인드를 확립하고 대외환경의 흐름을 읽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면서 “고객서비스 헌장을 토대로 고객에게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