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이하 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자금, 담임멘토링 및 전문멘토링, 의무교육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신청자격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목표로 하는 팀으로, 모집마감일 기준 창업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인 경우 5월30일 오후 6시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예비창업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위해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와 상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5월 3일과 10일 오후 2시,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는 5월 9일(원주), 11일(춘천), 12일(영월), 17일(동해), 18일(홍천) 진행된다.
이강익 센터장은 “혁신·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사회적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예비창업팀의 아이디어가 건강한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및 사전설명회 참여는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창업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센터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과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 등을 겸하고 있어 창업팀을 위한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