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평창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기사승인 2023-04-27 17:24:18
강원 평창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강원 평창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와 김영균 평창부군수, 행정지원국장, 경제건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ICE 기반 구축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이번 용역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로 조성된 국제회의 인프라를 활용해 올림픽 도시 평창군에 특화된 MICE 전략을 수립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용역업무를 맡은 윤유식 경희대학교 교수는 “다수의 지자체 중장기 MICE 연구 경험을 토대로, 국내 MICE 전문가와 평창군 MICE 이해관계자를 두루 분석하며 평창만의 차별화된 MICE 전략을 도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MICE는 중요한 분야다”며 “이번 연구용역으로 평창군이 MICE 명품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MICE 5개년 계획 수립 용역은 지난 13일 착수했고 7월 중간보고와 10월 최종보고를 거쳐 10월 말 종료될 예정이다.

용역 사업이 완료되면, 올해 말부터 평창군 특화 MICE 비전 달성을 위한 과제를 실행하며 인구소멸지역 평창에 관계 인구 증진을 위한 새로운 대안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