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 개최

경남문화예술회관,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 개최

기사승인 2023-04-28 09:51:36
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김태열)은 오는 5월4일부터 6일까지 대공연장에서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를 개최한다.

지난 1993년 초연 이후 전 세계 100개 도시를 투어하고 있는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는 2001년 LG아트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을 진행한 후 5만명이 넘는 국내 관객을 동원한 스테디셀러 공연이다. 


막스 밀러와 찰리 채플린, 마르셀 마루소에 이어 21세기 광대 예술의 계보를 잇는다고 평가받는 슬라바 폴루닌의 대표작 '스노우쇼'는 영국의 타임 아웃상과 올리비에 어워드 최우수 엔터테인먼트상, 러시아의 골든 마스크상, 바르셀로나 골든 노우즈, 뉴욕 드라마 데스크 상 등 일일이 거론할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연극상을 휩쓸며 그 명성을 입증해왔다. 

공연이 시작되는 순간, 관객들은 빨간색 큰 코를 가진 사랑스러운 광대가 이끄는 환상과 동화의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마치 무성 영화 속 찰리 채플린을 연상시키는 광대들은 아무런 대사 없이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짧은 에피소드를 펼쳐낸다. 

특히 엔딩 장면에서 객석으로 몰아치는 거대한 눈보라는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광경을 선보인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아날로그의 따뜻함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는 관객들에게 행복과 슬픔이 뒤섞인 커다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슬라바 폴루닌의 스노우쇼'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