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5월 ‘군민 으뜸상’ 표창 수여 [함안소식]

함안군, 5월 ‘군민 으뜸상’ 표창 수여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5-02 16:43:51
경남 함안군은 1일 정례조회에서 군민의 모범이 되는 12명의 유공자에게 ‘군민 으뜸상’ 표창을 수여했다.

‘군민 으뜸상’은 각 분야에서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군민의 모범이 되는 숨은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군민들의 귀감으로 삼고자 마련했다.


조근제 군수는 “군민으뜸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해주신 수상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정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 칠원읍 오곡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함안군은 칠원읍 오곡리 45-7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곽세훈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조영제·조인제 도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지역주민이 참석해 공영주차장 조성을 기념했다.


칠원 오곡지구 공영주차장은 2020년 국비 지원을 확정 짓고 행정절차를 거친 후 2022년 7월에 착공해 이번 4월에 준공했다. 총 사업비 41억원을 투입해 6673㎡ 면적에 주차면수 200면 규모로 조성하고,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전기차 충전시설, CCTV 및 주차관제 설비 등 주민편의 시설도 갖추었다.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칠원읍 오곡지구 내 공동주택 및 상가, 학교 등 주변의 불법 주정차 예방으로 교통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부족한 주차장 공급 확대로 주차난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칠원읍 오곡지구의 주차불편 해소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칠원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군은 계속해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안군,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함안군은 5월 한 달간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분)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22년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종합소득세를 세무서 또는 홈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는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 또는 위택스에서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군은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5월 1일부터 24일까지 함안군청 세무회계과 지방소득세담당에서 신고업무를 지원하며, 오는 25일~31일까지는 마산세무서와 함께 본관 1층 마산세무서 이동민원실에 신고창구를 설치해 신고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원활한 신고·납부를 위해 전자신고 활용과 함께 마감일 전까지 미리 신고·납부해 주시길 바라며, 군민 분들의 납세 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