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유관기관과 지역경제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함안군, 유관기관과 지역경제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5-25 20:16:50
경남 함안군은 2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경남테크노파크, 함안상공회의소와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노충식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박계출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등 총 14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함안군 미래전략산업 발굴 및 지원사업 공동 추진, △협약기관 지원사업의 성과 확산을 위한 연계 지원 등 공동 협력, △지역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및 연계 협력 등 함안군 경제 성장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우리 군은 경남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다. 우수한 입지여건에도 불구하고 고령인구의 증가와 청년인구의 감소 및 전통기계 제조산업 중심으로 생산과 수출의 한계에 직면해 있어 우리 군에 맞는 지속가능한 미래 50년 유망 신성장산업 육성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남테크노파크와 함안상공회의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우리 군이 내실과 실력을 함께 갖춘 일류도시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충식 경남테크노파크 원장은 “함안군과 사전에 여러차례 협의과정에서 함안군의 미래산업에 대한 그림을 그려왔다.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는 많은 기업지원사업을 함안군에서 제대로 활용한다면 기업에서 체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함안상공회의소에서도 회원사에 경남테크노파크의 정책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박계출 함안상공회의소 회장은 “기업생태계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미래산업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이 필요하며, 그로 인해 한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될 이번 협약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군과 경남테크노파크의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함안군이 6월5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감정 기호)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30일부터 무료배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모티콘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에서 ‘함안군 환경알리미’ 채널을 신규로 친구 추가한 2만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소진 시 종료)하며 내려 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의 주인공인 하마니는 함안군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개선과 분리배출 등 홍보를 위하여 제작됐으며, 최근 직관적인 행정 트렌드에 따라 함안이-> 하마니 -> 하마를 토대로 만들어 졌다. 함안군 캐릭터라는 점을 확실히 나타내기 위해 가슴과 얼굴에는 아라가야 불꽃 무늬가 있으며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아라홍련 요술봉을 들고 다닌다.

하마니 이모티콘은 환경에 국한되지 않고 함안군의 특산품이자 생태관광자원인 함안수박과 함안곶감 등을 활용해 사랑, 축하, 감사 등 16가지 감정을 표현했다.



◆함안군,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함안군은 취업취약계층에게 공공부문 일자리 제공으로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6월 5일까지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이며, 참여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서 가구원의 소득합계가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군민이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3개 유형 17개 사업에서 38명을 선발한다.   △문화재 돌봄사업 △함안군 홍보전시관사업 △강나루생태공원 꽃밭 조성사업 △봉성저수지 꽃길조성사업 △이태준기념관사업 △읍‧면 마을가꾸기사업 등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