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수처리장 악취 관리로 시민 삶의 질 높여

속초시, 하수처리장 악취 관리로 시민 삶의 질 높여

기사승인 2023-05-29 11:01:31
강원 속초시 하수처리장 전경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하수처리장의 악취 배출시설의 체계적 관리와 지속적인 악취 저감사업에 나섰다.
 
속초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수처리장의 악취 농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해 악취 배출 허용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주민의 건강과 생활환경 향상을 위해 악취의 주요 원인인 황화수소 농도를 추가로 측정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속초시 하수처리장의 1분기 복합악취농도는 부지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기준값 : 희석배율 20 이하), 배출구 2개소 평균 측정값은 374(기준값 : 희석배율 1000 이하), 2분기 부지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5, 배출구 2개소 평균 측정값은 374로 측정되었으며, 황화수소 농도 평균값은 0.00(기준값: 0.06ppm이하)으로 측정돼 허용 기준치 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다. 

속초시는 이와 함께 자세한 측정값을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악취 측정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하수처리사업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효과적인 악취 관리와 악취 배출 저감을 위해 시설 개량과 노후시설 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 시설 개량 사업으로 하수찌꺼기 감량화 사업을 진행해 탈취설비 1기와 습식탈황설비 1기를 신규 설치하고, 노후시설 개선사업으로 탈취기 2기를 교체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물론 악취저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