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이 집사들 모여라”…‘대구펫쇼’ 9일 개막

“멍냥이 집사들 모여라”…‘대구펫쇼’ 9일 개막

11일까지 3일간 엑스코서 대구·경북 최대 규모로 개최
반려견 기질평가, 운동회, 놀이터 등 다양한 문화 축제
‘동물사랑배움터’ 온라인 교육 이수자는 입장료 무료

기사승인 2023-06-06 10:43:17
‘제20회 대구펫쇼’가 9일부터 11일까지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장 모습. (대구시 제공) 2023.06.06
‘제20회 대구펫쇼’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열린다.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산업전과 동시 개최해 반려견 기질평가, 운동회, 놀이터 체험, 펫티켓 교육, 입양전 교육, 국제 도그쇼, 미용대회, 반려동물 아로마 마사지 등 다양한 반려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는 150개사 270부스 규모로 강아지·고양이 사료, 간식, 영양제, 하우스, 인식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기존에 참여했던 전통적인 제품군과 함께 화식, 고압산소치료기, 훈련연계서비스 앱 등 이색적인 품목의 업체들도 참가한다.

‘펫’스티발 코너를 마련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 OX퀴즈, 자선경매 등이 진행되며 다양한 경품이 현장에서 주어진다. 자선경매 수익금은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10일과 11일에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건강검진, 유기동물 입양 홍보관을 운영하며 반려동물 토크쇼도 진행한다. 

‘TV동물농장’에 출연하는 박순석 원장을 포함해 4명의 동물병원 원장이 패널로 참석, 참관객들의 반려동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내년부터 시행될 반려동물 기질평가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이웅종 소장(이삭애견훈련소)이 대표로 있는 KCMC문화원이 9일 전시장 내 펫스티발 행사장에서 시민들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기질테스트를 진행하고 통과한 반려견에게 수료증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현장 매표 시 8000원이다. 

동물사랑 배움터 온라인 ‘반려동물 입양전 교육’ 수료증 지참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펫쇼 사무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20회째를 맞이하는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풍성한 볼거리와 반려동물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반려동물이 주는 행복감을 함께 느끼며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