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평생학습 동아리 강사비 지원

대구 동구청, 평생학습 동아리 강사비 지원

20일까지 모집 후 10곳 선정…“동구 주민 70% 이상으로 구성돼야”

기사승인 2023-06-07 09:36:43
동구청이 평생학습 동아리 10곳을 선정해 강사비를 지원한다. 사진은 주민들이 캘리그라피 동아리의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 (동구청 제공) 2023.06.07
대구 동구청은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2023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각 동아리별로 강사비 40만 원 정도를 지원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을 진행하고, 학습 활동 성과를 재능기부, 봉사 활동 등으로 연계해 학습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동구 주민 70% 이상으로 구성 된 동구에서 활동 중인 학습 동아리로, 매월 2회 이상 10여 명 내외의 학습자들이 자발적, 정기적인 모임을 운영하는 동아리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전자우편(leeheesun@korea.kr) 또는 방문 접수(아양로207,교육정책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평생학습 동아리가 지역 학습문화를 이끌어가는 학습 공동체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