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주부산일본총영사와 '교류협력 방안' 논의 

조규일 진주시장, 주부산일본총영사와 '교류협력 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3-06-09 15:34:40
조규일 진주시장이 9일 오스카 츠요시(大塚 剛) 주부산일본 총영사와 환담을 가졌다.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는 지난해 10월 주부산일본총영사로 부임했으며 이날 취임 인사를 위해 진주시를 방문했다. 

조규일 시장은 접견 자리에서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진주시와 자매‧우호 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기타미시, 마쓰에시, 교토시 등 3개 도시와의 발전적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문화·교육·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교류에 주부산일본총영사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조규일 시장은 "우리 시는 일본의 자매·우호도시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해오고 있으며 재일본진주향우회·한일친선협회·청년회의소 등 민간 교류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도 양국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협력과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는 "앞으로도 진주시와 일본 간 경제, 관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오스카 츠요시 총영사는 K-기업가 정신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대기업 창업주 생가 관광코스 개발이 결정된 지수 승산마을과 K-기업가정신센터에 큰 관심을 가지고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3월 기타미시, 가나자와시, 도쿄시, 오사카시 등 일본 주요도시 방문을 통해 경제·문화 분야에서 일본과 진주시의 협력방안을 마련했으며 이에 대한 성과로 도쿄 중심가에 진주시 홍보영상을 무료 상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