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년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관광패키지 성료 [함안소식]

함안군, 청년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관광패키지 성료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12 11:33:02
경남 함안군은 6월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산인면 입곡리 온새미로 공원과 가야읍 검암리 동산정 일대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관광패키지 ‘생태문화 패키지’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전통문화예술 단체인 ‘풍물패 청음(대표 양승주)’에서 직접 수행했다.


이틀간 총 80명의 사전신청자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온새미로 공원에 집결해 상검마을 보호수, 동산정, 충순당 등 주변의 생태와 문화재에 대한 간략한 해설과 함께 자연투어를 시작했다.

이어서 자유관람 코스를 거쳐 다시 온새미로공원에서 전통다식 체험, 전통예술공연 관람, 업사이클링 체험(화분 만들기)등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풍물패 청음은 함안의 자연적·역사적 문화에 기반을 둔 전통문화 예술과 청년창업가의 사업 아이템을 융합해 새로운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함안군,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함안군은 오는 15일부터 7월21일까지 관내 525개 광업 및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여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 연구‧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 생산을 위해 실시되며 △사업체명 △소재지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연간 매출액 등 13개의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2022년 12월31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상 산업활동을 수행한 종사자 10인 이상인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반려 식물 키우기’ 진행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반려 식물 키우기’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된 ‘어르신 반려 식물 키우기’ 행사는 반려 식물 키우기를 통한 원예치료 활동으로 진행됐다.



◆함안 칠서면, 효(孝)꾸러미 지원‘청춘 보상 리콜 DAY’

함안군 칠서면 안심파수꾼단은 함께하는 안심파수꾼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명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지난 9일 ‘청춘 보상 리콜 DAY’를 실시하고 효(孝)꾸러미(멀티비타민, 파스, 핸드크림)를 전달했다.


효(孝)꾸러미 지원은 그동안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건강지킴이 사업이다.



◆함안군보건소, 청소년 대상 마음성장학교 운영

함안군보건소는 12일부터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마음성장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학교를 기반으로 청소년기의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발달을 돕기 위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경상남도교육청이 연계해 군북중학교와 함성중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