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파크하얏트부산, 청년 취업 활성화 맞손

영남이공대-파크하얏트부산, 청년 취업 활성화 맞손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통한 글로벌 관광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3-06-18 10:21:00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06.18
영남이공대는 지난 16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파크하얏트부산과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일학습병행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관광·레저·서비스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신승훈 입학본부장, 김창환 일학습병행지원센터장, 항공·호텔·카지노계열 김동준 교수, 파크하얏트부산 로만 칼다쇼브(Roman Kardashov) 총지배인, 정민경 인사부장, 최윤성 대리를 비롯한 양 기관 실무 담당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일학습병행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유기적인 산학협력 환경 조성 ▲관광 및 서비스 분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등을, 기업은 ▲맞춤형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협조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참여 ▲일학습병행 연계 교육과정 참여 기회 제공 및 공동 운영 등을 약속하고, 관광·레저·서비스 분야의 기업 맞춤형 전문가 양성부터 취업 연계까지 협력키로 했다.

파크하얏트는 세계적인 명성과 업계 선도적인 브랜드를 갖춘 다국적 호텔기업이다. 

최근 최고급 휴식 공간과 전문적인 고객 맞춤 서비스를 바탕으로 제공하는 파크하얏트부산은 경북지역 내 진로 성장 및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파크하얏트부산과의 협약이 재학생들의 호텔, 항공, 관광, 서비스 분야 취업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현장 실무 중심 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현장실습 등을 통한 글로벌 관광 서비스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