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앞장서 [함안소식]

함안군,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앞장서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21 16:17:29
함안군은 지난 19일 가야읍 도동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농업안전보건센터 박기수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농작업 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법 △폭염 대비 농업인의 온열질환 예방 관리법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및 농기계 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하여 세라밴드를 활용한 농작업 전후 스트레칭법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져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도동마을은 올해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기술 능력배양 사업으로 농작업 보조구 7종 193점을 보급하고 이번에 안전교육 1회차를 실시했다. 오는 6월 말 2회차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안병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작업 안전재해를 예방하고 농업인의 안전보건 관리 의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승마공원, 자유학년제 승마체험

함안군승마공원은 함안군만의 지역특색을 반영한 승마시설 체험을 통해 저변확대 유도 및 승마인구 확보를 위한 자유학년제 승마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자유학년제 승마체험은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시행함으로써 상생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이달 14일부터 시작했으며, 관내 중학교 중 희망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7개교 약 472명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7월21일까지 수·목·금요일(오전 9시20분~11시30분·오후 1시 20분~3시 30분)에 운영하며 프로그램 내용은 승마공원 시설 견학 및 승마체험과 직업탐구이다.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의 100%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승마공원을 홍보하고 대중 스포츠로서의 승마 이미지를 각인시켜 미래 승마인구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시니어클럽, 어려운 이웃 위한 감자(10kg) 200상자 기탁

함안시니어클럽은 지난 19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직접 수확한 신선한 감자(10kg) 200상자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복실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감자는 관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안복실 회장은 “봄 감자가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우리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자 기탁하게 되었다”며 “다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맛있게 먹고 힘내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 함안지방공사와 함께하는 '환경캠페인'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20일 함안지방공사(사장 김재영)와 함께 가야읍 아라길 일원에서 ‘일상 속 탄소중립실천, 그린 함안’ 환경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함안군자원봉사센터와 함안지방공사 직원 외에도 대한적십자사 함안지구협의회 및 에코히어로즈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군민 200여명이 참여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활동내용은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 △공공주택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탄소중립 홍보기념품 나눔활동(보틀 200개, 장바구니 200개) △탄소중립실천서약서 작성 △지구온난화방지 캠페인 △일회용 플라스틱컵 활용 장미허브심기(200개) △탄소중립실천 사진 촬영 등으로 이뤄졌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