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강주해바라기축제 사전 안전대책 마련 [함안소식]

함안군, 강주해바라기축제 사전 안전대책 마련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23 23:38:58
조근제 함안군수는 ‘제11회 강주해바라기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를 위한 안전관리위원회를 주재하며 행사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조 군수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전에 안전대책을 철저하게 수립하여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축제 소관부서의 안전관리계획 보고 후 위원들의 질의 및 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축제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특히 위원회는 축제장 인파사고 예방대책, 통신장애 대책, 교통 대책, 무더위로 인한 폭염대책 등에 관한 사항을 면밀히 검토 후 안전관리계획을 가결했다.

축제 주최측에서는 심의과정에서 도출된 안전관리 의견을 반영해 진행할 예정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 공연문화 활성화 협약 체결

함안문화예술회관은 22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문화 활성화 4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 서명과 교환에 이어 △문화예술회관 공연 단체 관람 △문화사랑회원 가입 추진 △공연 및 전시·교육 홍보 등 기타 문화 활성화에 협력함으로써 문화소통을 통한 예술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발전을 위해 상호 협의했다.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협약체결과 뮤지컬 수박수영장 공연을 단체 관람했으며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하반기에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을 편성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지역단체와도 업무 협약식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에 다양한 공연문화 관람 기회 제공과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