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직업계고교 선취업후진학 ‘앞장’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 직업계고교 선취업후진학 ‘앞장’

기사승인 2023-06-25 11:15:53
영진전문대 선취업후진학 협약 기업인 ㈜동보 인사담당자가 지역 직업계고교생 채용 면접을 보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2023.06.25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이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선취업후진학에 발벗고 나섰다.

이 계열은 최근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 제조기업인 ㈜동보, 국내 1위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제조기업인 ㈜우진플라임 등과 선취업후진학을 위한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에 이어 지난 23일에는 실질적인 선취업후진학 시동을 걸기 위한 면접회를 열었다.

이날 면접에는 ㈜동보 인사 담당자가 대학을 방문, 대구·경북 특성화고교에서 추천한 우수 학생들을 면접했다.

면접장은 마이스터대 전문기술석사과정이 운영되고 있는 AI융합기계계열 마이스터관에 마련됐다.

이날 면접에 합격한 고교생들은 기업에 선취업한 후 AI융합기계계열에도 진학해 일학습을 병행하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된다. 

이날 선취업후진학 면접에 나선 박준석 ㈜동보 인사팀장은 “영진전문대 AI융합기계계열과 선취업후진학에 손을 잡고 특성화고 우수 인재를 추천받아 채용까지 하게 돼 산학협력이 효과를 실감한다”며 “회사에 채용될 인재들이 일하면서 배움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기업으로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AI융합기계계열은 주문식교육 원조 학과이자, 신산업과 관련한 첨단 분야 인재양성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계열은 교육부의 ‘마이스터대 전문기술석사과정’ 운영,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선정되는 등 전국 전문대 중 유일하게 교육부의 핵심사업 2개 분야에 선정됐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학사에서 학사, 마이스터대 전문기술석사과정에 이르는 원스톱 교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선취업후진학’ 과정 운영에서도 탄탄한 기반을 다졌다.

안상욱 AI융합기계계열부장은 “우리 계열 주문식교육 성공모델을 선취업후진학에도 접목해 직업계고교와 산업체가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안정적인 취업과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교육으로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에도 정성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최근 교육부 ‘첨단 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반도체소부장’ 분야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대학교는 기존 ‘인공지능’, ‘지능형로봇’ 사업을 포함해 총 3개 분야에 참여하면서 전국 전문대 중 최다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또 대구경북 전문대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이 사업 참여 대학이기도 하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