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이임식은 오랜 기간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한 퇴직 및 퇴직 준비교육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명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재직기념패 수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 퇴직(예정)공무원은 퇴직준비교육자 8명, 명예퇴직자 2명으로 총 10명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공직에 몸담은 시간 동안 근면성실함과 청렴을 몸소 실천하여 명예로운 퇴임을 맞게 되어 축하한다”며 “그동안 군정 발전을 위해 쏟은 열정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인생에서 새로운 시작이 힘차고 빛나길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3 이웃사랑 성금모금 우수기관 수상
함안군은 28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창원 리베라컨벤션에서 개최된 ‘2023 이웃사랑 성금모금’ 캠페인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우수 표창과 공공부문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함안군은 ‘사랑의 온도탑’ 제막, 유튜브 제작, 언론보도 등 다양한 이웃돕기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홍보해 성과목표 대비 250% 이상의 성과를 냈다.
이에 모금성과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이웃사랑 성금모금 우수기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민간부문에서도 이성((주)태현건설 대표), 진경룡(장바구니 대표)씨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동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함안군 ‘차량등록 민원 가이드북’ 발간
함안군은 민원인의 차량 관련 업무 편의를 위해 ‘차량등록 민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차량사업소에서는 2014년에 ‘자동차등록 민원안내 책자’를 처음으로 발간했고, 이후 변경된 차량등록 관련 구비 서류 및 의무사항 등을 반영해 28일 새롭게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16절 규격으로 제작됐으며 △자동차 및 건설기계 등록(신규, 이전, 변경, 말소 등)에 관한 사항 △정기검사 및 의무보험, 과태료 등 유의사항 △등록비용 및 자동차세 등의 내용을 항목별로 나누어 한눈에 보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함안군수 , 마약 예방을 위한‘ NO EXIT ’캠페인 동참
조근제 함안군수는 28일 마약중독의 위험성과 경각심 고취를 위해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병철 부군수와 강옥순 보건소장이 함께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마약 투약은 한 사람의 인생을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것에서 나아가 가정과 사회까지 병들게 하는 심각한 범죄행위이며 호기심도 가져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