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적평가는 정부에서 출자·출연기관의 공통운영기준을 마련해 기관 경영 합리화와 운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의무평가로 경영관리와 경영성과를 토대로 평가된다.
주로 2022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운영비 절감, 새로운 아이템으로 관람객 만족도 상승, 지역민 참여를 확대해 지역사회와 상생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관계단체와 협업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장 조성에 노력하고 기존 당항포 관광지에서 연속적으로 엑스포를 추진한 점, 공룡 콘텐츠를 활용해 찾아가는 엑스포와 같은 신규 사업을 발굴한 부분도 높게 평가됐다.
황종욱 엑스포사무국장은 “경영실적평가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임직원, 지역주민, 관내 사회단체, 행정 등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외부 소통체계 구축과 공룡콘텐츠 개발 및 인권·윤리 경영을 통해 계속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원 팬클럽 ‘우주총동원’ 고성시장 장보기
정동원 팬클럽 ‘우주총동원’은 7월1일 고성시장에서 장보기를 진행했다.
이번 장보기는 전국 각지의 정동원 팬 70여명이 고성박물관에 모여 기념사진 촬영 후 고성시장으로 이동해 진행됐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정동원 팬클럽 고성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작으로 이찬원과 장민호 팬클럽에서도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제3회 고성희망드림콘서트는 7월22일 오후 7시30분에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며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박서진, 황민호가 출연한다.
◆여름 휴가철 교통사고 예방 음주운전 집중단속
고성경찰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1일부터 8 31일까지 2개월간 음주운전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고성 관내 음주운전 의심 신고는 지난 1월부터 5개월간 총 90건 접수 중 27건 단속, 신고 건수는 수‧금요일 30건, 음주운전 의심 시간대는 주로 19~21시 사이(13건), 21~23시 사이(13건), 단속 건수는 수요일(6건)이 가장 많이 차지했다.
고성서는 “음주운전 행위에 대한 사회적 비난성이 큰 만큼 관내 유흥가 뒷골목 및 여름 휴가철 유원지‧오토캠핑장 등 행락객 이동 목 주변 등 주‧야간 구분 없이 상시 음주 단속 등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성소방서, 신규임용자 전입 환영식
고성소방서는 지난 3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사시보 강기준 외 5명에 대한 신규임용자 전입 환영식을 가졌다.
이번 전입한 새내기 소방공무원은 19주간 기본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앞으로 소방서에서 5주간 화재진압, 구조, 구급, 행정분야 현장 실무를 마친 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 부서에 배치 될 예정이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