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민선 8기 1주년 맞아 홈페이지 새 단장

경산시, 민선 8기 1주년 맞아 홈페이지 새 단장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 담아내 시민 친화형으로 대폭 개선

기사승인 2023-07-06 13:35:35
경산시가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경산시 제공) 2023.07.06 
경산시가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경산시민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와 부서 의견 조회 등 의견 수렴을 통해 다양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분산된 유사 정보들을 모아 주제별로 정리·배치하고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정비했으며, 그밖에 다양한 기능 개선 등 시민들의 목소리 그대로를 이번 개편에 담아냈다.

시민들이 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청책토론회’ 코너를 만들고 ‘일자리 종합포털’을 개편해 청년과 경력 단절 여성 등에게 채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축제, 공연 등 문화행사를 월별로 확인할 수 있는 ‘문화달력’을 새롭게 만들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종합민원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인 대기 현황’을 제공하는 등 소통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는 또 시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경산시 공식 SNS, 시정뉴스, 경산소식지)을 메인 화면에 추가했다. 

특히, 새롭게 개편된 ‘열린시장실’을 통해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비전, 공약 사항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제공한다. 

아울러 ‘발로 뛰는 시장’에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행정이 우리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홈페이지가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