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창의과학센터’ 본격 운영…“창의적 인재 양성”

‘수성창의과학센터’ 본격 운영…“창의적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3-07-06 15:04:01
지난 5일 수성창의과학센터에서 열린 개관식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개소를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3.07.06
대구 수성창의과학센터가 지난 5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경민 수성구의회 부의장, 전경원, 김태우 시의원을 비롯해 국립대구과학관 임직원, 여성과학기술인회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수성창의과학센터는 지난 2021년 하반기 대구과학관과 협력해 조성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올해 5월 대구 스타디움몰 1층(옛 홈플러스 자리) 일부에 957㎡ 규모로 완공됐다.

4개의 특화 교육실, 로비, 중앙홀로 구성됐고 북 쉼터, 교구실, 강사실 등 편의시설 공간도 함께 갖춰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 6월 한 달간 시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효과적인 운영체계도 마련했다.

과학센터는 유아·초등에서 성인까지 세대별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창의 융합 과학 △미래역량 특화 △지역사회 소통 △생애주기 평생교육 등 4대 분야를 과학 점핑, 수리과학, 메이커, 시민 연구 등 11개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또 이달과 다음 달에는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수성구는 방학을 맞이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이 장마와 폭염을 피해 안전하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과학센터 운영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공휴일 포함)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세부적인 교육 과정과 일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민들의 과학기술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자 과학센터를 조성했다”며 “미래 세대를 위한 기초응용 과학 전문가 교육과 창의적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