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오즈건축 신승수 대표 '지역활력타운' 자문건축가 위촉

인제군, 오즈건축 신승수 대표 '지역활력타운' 자문건축가 위촉

기사승인 2023-07-09 12:16:39
인제군 지역활력타운 자문건축가 위촉(사진 오른쪽 최상기 인제군수, 왼쪽 신승수 대표)
강원 인제군은 '지역활력타운 인제부:터'의 추진을 위해 오즈건축 신승수 대표를 자문건축가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지역활력타운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지방 이주를 원하는 수요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7개 부처가 지원사업을 연계해 주거·돌봄·일자리 등 복합 주거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인제군은 지난달 국토교통부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180억을 확보한 인제군은 2024년부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인제역사 일원에 3년간 총사업비 502억4000만원을 투입, ‘수도권 옆 인제에서 살아보기’ 구현을 위한 주거 공간, 생활 인프라 조성 및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지역활력타운 시범사업지인 7곳의 지역별 특색을 살리기 위해 국토부가 선정한 7인 7색의 자문건축가 중 오즈건축 신승수 대표와 합을 맞추게 됐다.

신승수 대표는 단지와 주택 건축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활력타운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지역(지자체·주민·입주예정자)과 소통하며 총괄 조정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신 대표는 "세대 교류와 공동 돌봄을 촉진하는 세대 공존형 주거단지를 만들고, 생활 인프라를 중심으로 활력을 창출하는 거점 마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위촉된 자문건축가와 함께 협력하여 이주를 원하는 은퇴자·청년분들이 새로운 삶에 더욱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활력타운 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