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평창군,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3-07-10 17:27:31
강원 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유통체계를 구축하고자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지역 농산물 생산 조직과 로컬푸드 직매장 구축을 확대하고 로컬푸드를 출하할 수 있는 숍인숍 직매장 3개소와 전용 직매장 2개소를 구축했다.

아울러 약 360명의 회원을 보유한 로컬푸드 출하 조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로컬푸드 직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요 지리적 거점을 중심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꾸준히 확장 구축할 예정이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해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친환경 학교 급식을 위한 평창산 농산물 공급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12일 평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기본교육은 로컬푸드에 관심을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당일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추후 본인의 참여 희망 의사에 따라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에 가입 후 평창군에서 구축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

허목성 평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통해 상생하는 지역 농업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평창에서 생산된 건강한 농산물이 지역 안에서 원활히 공급되고 소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