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의 연사인 클라우스 베하게(Klaus Wehage)는 월스트리트 선정 베스트셀러 'Global Class'공동저자이자 실리콘밸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10X Innovation Lab'의 대표다.
클라우스 베하게는 전 세계 50개국 2000명의 창업자와 기업가를 멘토링한 실리콘 밸리의 저명인사로 이번 강연의 주제는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이다.
세부내용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업 전략 수립 △글로벌 조직 문화 △글로벌 인재 고용과 팀 빌딩 △벤처스타트업이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글로벌 현지화 노하우 등으로 구글(Google), 줌(Zoom), 슬랙(Slack), 애플(Apple) 등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분석해 설명했다.
특강 이후에는 클라우스 베하게와 'Global Class'공동저자인 애런 맥대니얼(Aaron McDaniel)이 100여 명의 벤처스타트업 참석자 전원과 함께 질의응답 및 자유롭게 현장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됐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입교생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해외연사를 초청했다"며 "이번 특강은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