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입곡군립공원 내 ‘자연생태놀이터’ 조성 [함안소식]

함안군, 입곡군립공원 내 ‘자연생태놀이터’ 조성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8-25 11:38:58
경남 함안군은 입곡군립공원 내에 자연친화적이면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연생태놀이터를 조성한다.

이번 자연생태놀이터는 함안군이 처음으로 추진하는 대규모 놀이터로 총사업비 12억(지방소멸기금 6억, 군비 6억)을 투입해 약 2000㎡의 부지에 모래놀이터, 조합놀이대, 그물놀이기구 등 다채로운 놀이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자연생태놀이터는 8월 말에 착공해 오는 12월까지 조성 완료 후 연내 개장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인근에 온새미로 공원과 온새미로 오토캠핑장이 입지해 있어 가족단위 관광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오는 10월 초 착공 예정인 목재문화체험장과 연계해 놀이학습공간으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한 놀이시설을 갖추어 관광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군민을 위한 알기 쉬운 결산서 제작·배부

함안군은 군의 예산과 재무회계 결산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요약·정리한 2022회계연도 군민을 위한 알기 쉬운 결산서를 제작·배부했다.

군은 매년 결산내역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했으나 방대한 정보량과 어려운 회계용어로 인해 군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이에 군은 1000페이지가 넘는 기존 결산서의 방대한 내용에서 중요한 사항을 표와 그래프 위주로 정리해 함안군의 살림살이 규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어려운 회계용어 해설, 수년간 연도별 추이, 타 지자체와의 비교를 통해 보다 유익한 지역정보를 포함하여 함안군 살림살이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도왔다. 군민을 위한 알기 쉬운 결산서는 본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에 배치했다.

군 관계자는 “2022회계연도의 주요 결산내용을 홈페이지에 제작·고시하여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군민과 수시로 소통하여 재정의 책임성과 투명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