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철도유휴부지 활용 자전거도로 연결사업으로 '지역 관광사업 발전' [함안소식]

함안군, 철도유휴부지 활용 자전거도로 연결사업으로 '지역 관광사업 발전'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8-31 18:56:52
경남 함안군은 지난 30일 군북면사무소에서 철도유휴부지 활용 자전거도로 연결사업(군북-진주간)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주민, 지역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사업개요 등 사업설명, 주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주민 의견을 검토해 설계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군북면 덕대리 함안 독립공원부터 진주시 이반성면까지 총 연장 6.7km, 폭 5.5m의 자전거도로를 조성하고 소요 사업비는 4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2022년 6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이달에 철도유휴부지 활용사업 심의를 최종 통과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하여 설계에 반영토록 하고 이번 사업을 통해 외부 방문객 유입 증대 등 지역 관광사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농촌지도자함안군연합회, 영농폐기물 수거 환경정화

(사)한국농촌지도자함안군연합회(회장 윤상철)는 30일 오전 함안공설운동장 내 마사구장에서 임원 및 읍면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분야 탄소 중립 결의대회 및 농약 빈병, 폐비닐 등의 수거 행사를 개최했다.


2016년도부터 실시해온 이번 행사에는 2050 탄소중립 실천을 목표로  지역주민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함안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함안군, 아동급식카드 바른 이용 모니터링

함안군은 아동급식 사업의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이용 및 가맹점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아동급식지원 사업은 18세 미만 아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학교(보육시설 포함)를 가지 않는 날 중식을 1식을 8000원의 단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영양을 개선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현재 군내 496명의 아동이 지원받고 있다.

아동급식은 기존에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했으나,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올해 초 아동급식카드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

군은 아동급식카드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지원대상 아동정보시스템과 카드발급시스템 간 아동 정보를 대조해 지원의 정적성을 확인하고 아동급식카드 사용 내역과 가맹점 운영실태를 상시 모니터링한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