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새마을카 프로젝트 참여...글로벌 상생나눔 동참

KTL, 새마을카 프로젝트 참여...글로벌 상생나눔 동참

기사승인 2023-09-04 10:43:01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국내·외 상생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KTL은 4일 저개발국가 교통취약계층 이동권 향상을 지원하는 '새마을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사회적 기업인 에스에스엠엠가 주관하는 새마을카 프로젝트는 국내 취약계층 직원들이 정비·점검한 내연기관 중고차를 저개발국가에 이동수단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자원 재활용과 취약계층 고용창출을 지원한다. 


KTL이 제공한 후원금 400만원과 국민 후원금 약 400만원이 모여 탄생한 제1호 새마을카는 천주교 대구대교구 사회복지회(대구 카리타스) 부설 '생명사랑 나눔 운동본부'를 통해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이동수단, 구호물품 수송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세종 원장은 "이번 새마을카 프로젝트 후원을 통해 저개발국가 주민들의 이동권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TL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상생나눔 활동에 추진하는 등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창의설계 경진대회' 후원 몽골 광산지역 지하수 수질개선을 위한 고성능 전기응집 폐수처리 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이어나가고 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