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성광 재경사천시향우회장,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500만원 기부

송성광 재경사천시향우회장,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500만원 기부

기사승인 2023-09-12 15:23:36
경남 사천시 출향인사들의 특별한 고향사랑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송성광 재경사천시향우회장이 지난 8일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와 사천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로써 송성광 재경사천시향우회장은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19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사천시 곤양면 출신인 송성광 향우회장은 경기도 수원시에서 학술용역 사업·기업경영진단 전문기관인 '경일사회경영연구원'대표로 지난 2020년부터 재경사천시향우회장을 맡아 남다른 고향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송성광 향우회장은 "내 고향 사천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향우들이 관심을 가지고 솔선수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사천이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타지에서도 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변함없는 애정으로 우리 사천시에 기부해준 송성광 향우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향을 응원해 주시는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사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