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자주 모이는 마을회관(경로당)에서 마을주민 및 취약계층을 초청해 칠서면 소재 (유)세진F&S에서 후원한 식품을 가야읍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정성껏 조리해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직접 배달했다.
또한 마을회관에서는 가야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을 알리고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순자 가야읍장은 “복지 사각지대가 늘어남에 따라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가야읍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혜택을 모르거나 신청하기 어려운 위기가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 ‘홈닥터 아카데미 심화과정’
함안군은 19일 함안군도시재생지원센터 아카데미홀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으로 마련된 ‘홈닥터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2년 상반기 함안군 도시재생 홈닥터 기초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에서 실습을 해보는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말산지구 내 오래된 집(30년 이상) 3가구를 대상으로 내부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 △도배 △장판 △전기 작업을 직접 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창원시 성산구 신촌동 소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에서 지역 내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생필품(라면, 두유, 김)과 함께 사랑의 구르미카 10대(230만원 상당)가 전달됐다.
◆함안라이온스⋅아라라이온스클럽, 지역봉사활동
함안군은 함안라이온스클럽과 함안아라라이온스클럽(회장 김명혜)에서 20일 군북면 사촌마을, 유동마을을 찾아 지역봉사활동 및 반찬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함안군 복지정책과장과 함안라이온스클럽 회장 홍순민을 비롯한 회원 20여명, 함안아라라이온스클럽 회장 김명혜를 비롯한 회원 10여명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