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관광 홍보관은 지난 17일 우리나라 16번째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함안 말이산 고분군과 함안의 대표적 가을 관광자원인 핑크뮬리를 모티브로 조성됐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전시된다.
홍보관 내에는 고분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쉼터 겸 포토존, 함안의 가을철 주요 관광지가 소개된 홍보패널 등이 마련됐으며, 운영기간동안 월 1~2회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창원점(점장 김동수)은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를 고려한 경영)의 일환인 환경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 상생협력 모델 구축으로 지역 발전에 힘써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소중한 공간을 내어준 롯데백화점 창원점 측에 감사를 전하며, 올 가을은 세계유산을 품은 찬란한 역사문화관광 도시 함안으로 여행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군민 편의 증진 위한 민원 사무편람 정비
함안군이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오는 10월6일까지 506종의 민원 사무편람 정비를 시행한다.
군 민원 사무편람에는 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관련법령 △처리부서 △구비서류 △처리절차 △신청서식 등이 수록돼 있다.
군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서식을 군민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제·개정에 따른 변경사항과 신청서식 변경사항 반영, 신규 민원사무 등록 및 폐지 사무 삭제 등을 중심으로 민원 사무편람을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해 분기별로 민원 사무편람을 정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 발간 등 고품격 민원 행정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사업을 계속해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정미경 군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민원 사무편람을 지속적으로 정비·보완하겠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하우스 콘서트 개최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는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6일 오후 7시 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스테이지에서 하우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하우스 콘서트는 피커셔니스트 심선민, 바이올리스트 문지원, 퍼커셔니스트 최수형의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 하우스콘서트는 드뷔시의 어린이의 세계 중 ‘그라두스 아드 파르나숨 박사’, 유진 노보트니의 ‘1분 간의 뉴스’, 게이코 아베의 ‘윈드 스케치’, 엠마누엘 세주르네의 ‘로사’ 등 다양한 타악기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연주로 꾸며진다.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 이웃과 함께 풍성한 추석나기
국제로타리 3722지구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회장 안순주)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군내 저소득 6세대를 방문해 성금 30만원과 150만원 상당의 식·생필품을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순주 회장은 “이웃과 함께 풍성한 추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클럽회원들 모두가 조금씩 성금(품)을 모아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다”며 “올해는 집수리 봉사활동이나 다양한 봉사활동도 함께 해 더불어 행복한 고장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