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가 청렴으로 펄럭입니다' 라는 주제로 나라사랑이 청렴한 공직자상의 기본이라는 생각으로 태극기에 대한 세세한 의미 및 역사를 알아보고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서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한글날, 개천절, 국군의 날이 연달아 있는 10월에 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달고 인증샷을 찍어 우리교육지원청 밴드에 탑재하는 방식으로 국기게양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충의의 고장 의령에서 순국선열들의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도록 직원들이 먼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천하였다” 며 “학생들도 태극기와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교육지원청,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은 9월26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2곳을 방문했다.
이번 나눔은 관내 사랑의 집(장애인복지시설), 혜림학원(아동보육시설) 2곳에 의령사랑상품권을 직접 전달하고 격려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내길 바라며 지역 내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령교육지원청, 추석 명절 군부대 위문금 전달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은 9월25일 추석 명절을 맞아 5870부대 4대대에 방문해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빈틈없는 경계태세를 유지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연재해 때마다 어김없이 현장에 뛰어드는 군장병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최미숙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안전과 국토방위에 수고가 많은 군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이번 위문을 계획하게 되었다” 며 “군장병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의령당당’ 반부패·청렴 교육
의령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장 및 소속기관장 대상으로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한 의령당당 반부패·청렴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경석 강사를 초빙해 ‘청렴한 리더가 행복한 조직을 만든다’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청렴에 대한 고위직의 인식 제고와 함께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등 관련 법령을 상세하고 유쾌한 해설을 통해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최미숙 교육장은 “사회에 대한 청렴의 기대치가 높은 만큼 이번 청렴 교육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모든 의령 교육가족들이 함께 더욱 더 노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