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부산국제관광전 참가 “산청 특색 관광자원 세계인에 소개” [산청소식]

산청군, 부산국제관광전 참가 “산청 특색 관광자원 세계인에 소개”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10-10 11:20:11
경남 산청군은 ‘2023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해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관광협회, ㈜코트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어디까지가봤니?’, 여행유튜버와의 토크콘서트, 쇼미더마스코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산청군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를 비롯해 농특산물과 관광캐릭터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선보였다.

특히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인 산양삼주, 과일식초, 뽕소금 등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관광 홍보 마케팅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소셜마케팅 이벤트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실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리산 청정골 산청을 알렸다.

산청군의 힐링 여행지를 추천하고 관광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산청 관광캐릭터‘산너머친구들’을 소개했다.

이 같은 노력에 부산국제관광전 우수 홍보상을 차지하는 성과도 거뒀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청여행의 인지도 제고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 성황

산청군은 지난 8일 ‘제2회 경남도 임산물 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단위행사로 경남에서 생산되는 청정임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남과 부산 등 12개 시군 임업후계자 협의회 임업인 등 10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참가팀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수준 높은 요리를 선보였다. 대회 결과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부산협의회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산청군, 벼 신품종 증식단지 현장 평가회

산청군은 지난 5일 삼장면 대하리 시범재배 전시포에서 벼 신품종 증식단지 현장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산청군 농업인단체 임원과 법인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평가회에서는 벼 신품종 안평, 아람, 소다미, 영진 등 4개 품종을 돌아보고 현장 토론 등이 이뤄졌다.

특히 5개 품종(아람, 새청무, 소다미, 영진, 미소진미)에 대한 시식을 통해 외관, 향, 맛 등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새청무, 소다미, 미소진미 등 3개 품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 개최 

산청군은 지난 7일 산청IC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한의대생들에게 산청 한방산업을 널리 알리고 학업 증진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원광대학교, 세명대학교, 동의대학교, 가천대학교, 대전대학교 등 6개 대학 한의학과 한의대생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박용기 동국대학교 교수와 권은경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원광대 한의학과 박건욱(2학년)씨가 골든벨을 울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골든벨 행사와 함께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문제풀이를 실시하는 등 행사 참여도를 높여 한의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